
간암 환자가 유의해야 할 응급 상황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이러한 상황들은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들입니다:
- 심한 복통: 간암으로 인한 내부 압력이나 간의 손상으로 심한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간의 추가적인 문제나 합병증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긴급한 의료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- 갑작스러운 의식 저하: 간 기능 저하로 인해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한 혼란, 기억 상실, 의식 저하 등은 즉시 치료가 필요한 응급 상황입니다.
- 호흡 곤란: 간암이 흉막이나 폐와 같은 주변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이는 신체의 산소 공급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긴급히 처리해야 합니다.
- 황달의 악화: 간 기능 장애로 인한 빌리루빈 수치 상승은 피부나 눈의 흰자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을 유발합니다. 황달이 갑자기 심해지는 경우, 간 기능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응급치료가 필요합니다.
- 출혈: 간암 환자는 출혈 경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 특히, 구토 시 혈액이 섞여 나오거나,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, 내부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.
이러한 응급 상황은 즉시 의료진의 조치를 필요로 하며, 간암 환자 및 가족은 이러한 증상을 인식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.간암 환자나 보호자가 유의해야 할 상황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전문가인 ‘겟올라’ 상담사와 상담해보세요.
전문가 조언은 Generative AI가 생성한 내용을 전문가 검토를 통해 게재하고 있습니다.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