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5. 무향 또는 저자극 샴푸와 린스
암환자는 항암 치료로 인해 두피가 민감해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. 암환자가 머리를 감을 때 무향이거나 저자극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이미 민감해진 두피에 대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6. 구강 케어 제품
항암 치료로 인해 구강 내 건조증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구강 케어 제품이 필요합니다. 자극이 적은 무알코올(알코올이 없는) 구강청결제는 구강 건조를 줄이고, 구내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또한 부드러운 칫솔과 민감한 치아를 위한 치약을 사용하여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7. 목베개와 쿠션
병원에서 장시간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, 목베개나 허리 쿠션은 큰 도움이 됩니다. 항암 치료를 받는 동안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데,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 목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목베개는 환자가 휴식을 취할 때 목과 어깨의 긴장을 줄여줍니다. 허리를 받쳐주는 작은 쿠션 역시 병원에서 대기하거나 침대에 누워 있을 때 몸을 편안하게 해줍니다.
8. 차분한 취미용품
항암 치료 중에는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. 책, 색칠 도구, 퍼즐 같은 간단한 취미 활동은 환자가 병원에서 대기하는 시간이나 치료 후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특히 암 환자들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, 차분하고 집중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.
이 물품들은 항암 환자들이 치료 중 겪는 불편함을 완화하고, 조금 더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항암 치료는 큰 도전이지만, 적절한 물품을 준비함으로써 더 수월하게 그 과정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. 환자의 편안함과 정신적인 안정을 위해, 필요한 물품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? 제품 뿐만 아니라 치료 후 회복에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암환자 돌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, ‘겟올라’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.
전문가 조언은 Generative AI가 생성한 내용을 전문가 검토를 통해 게재하고 있습니다.
